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- 청년취업사관학교
- 팝업스토어
- ritten_hours
- 노션
- 리튼팝업스토어
- 마케터직무
- 팝업스토어후기
- 노션 callout
- 새싹
- 행동경제학심리
- notion
- 노션의 기능
- 리튼
- 리튼팝업
- 노션 포트폴리오
- ritten
- 청년취업사관학교 강서 5기
- 전z전능
- 마케팅기본지식
- 성수팝업
- 노션 색상 설정
- 마케팅기초
- 마케팅
- SeSAC
- ritten pop up
- 노션 columns
- 마케터
- 노션실습
- 노션 링크 공유하는 법
- Today
- Total
BLOG
영상 기획 실습 본문
이번주에는
'퍼포먼스 광고'에 대해 배웠다.
좋은 퍼포먼스가 따라오기 위해서
영상을 어떻게 기획하면 좋은지에 대해서.
<좋은 퍼포먼스 레퍼런스>는
조회수, 좋아요수, 댓글수, 게시일자 등을 확인해보아야 한다.
<퍼포먼스 광고 영상>은
시청자(타겟), 제품의 USP, 후킹, 페인포인트, 공감 및 설득, 행동유도(CTA)에 관해서
고민하고 기획해야 한다.
이에 관해서 기획 실습을 해보았는데,
치즈 / 립밤 등의 제품에 관해서 실습을 했다.
각각 상세페이지와 고객 후기를 보고
영상콘텐츠를 기획을 위한 분석을 했다.
마르시끄 세라마이드 비건 립밤


상세페이지에 나와있는
촉촉하고, 각질까지 플러스로 케어되는 이 림밤의 특성을 살려
메마른 입술 -> "오아시스"라는 키워드를 사용했다.
돋보이게 할 주요 특징을 잡고,
기획을 진행하게 되면 더 수월한 것을 알 수 있었다.
"각질이 많던 입술에서 -> 촉촉하고 부드러운 입술로 변하는 극적인 장면"을 넣고,
Before & After를 보여주면
사람들의 소구점을 불러일으키지 않을까 싶었다.
앙투어솔레 치즈


또 하나는 치즈에 관한 것이었는데,
고객 후기를 보고 타겟을 구체적으로 잡을 수 있었다.
대체로 아이들에게 샌드위치를 해주거나,
남편에게 볶음밥을 해주는 등의
후기가 많아보였다.
그걸 반영해서,
"아이도 어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치즈"라는
컨셉으로 방향을 잡았다.
그래서 영상도
아이들과 남편이 함께 다같이 식사하는 장면을 넣어주면
좋을 것 같았다.
치즈는 보통 호불호가 많기 때문에,
'호불호가 없는, 가족이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치즈'를 강조해서
영상을 만들면 좋을 것 같다.
그리고 성인남성 분들이 많이들 챙기는 '단백질'도 포함되어있어서
그런부분도 조금이나마 어필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.
이러한 영상 기획 실습을 해보면서,
다양한 종류의 상품에 대해 탐구하고
USP를 파악하고
아이디어를 도출해볼 수 있었다.
나중에 어디서 일을 하게 될지 모르겠지만,
광고대행사 같은 곳에서
이런식으로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맞는 것도
흥미로울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.
다음에는 직접 영상도 제작해보면서
포트폴리오를 디벨롭 해보고 싶다.
'새싹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콘텐츠 마케터 - 릴스 제작 (0) | 2025.01.09 |
---|---|
영상 제작 실습 (1) | 2025.01.07 |
Figma 사용법 (0) | 2025.01.02 |
[ Ritten ] 팝업스토어 <Written by Ritten> (0) | 2024.12.26 |
AI 툴 활용 - 실습 (카드뉴스/부캐/영상제작) (0) | 2024.12.26 |